비전을 공유하라

지금 우리가 2분마다 촬영하는 사진의 수는 1800 년대에 촬영된 전체 사진의 수보다 더 많은 것으로 추정된다고 합니다. 2018 년 기준, 1년에 최소 1조 개에 달하는 이미지 – 하루 27억 회 또는 1분당 1 백9 십만 개의 이미지가 촬영되었고, 매일 대략 3 억 개의 글이 다양한 채널을 통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이 숫자만큼이나 더 놀라운 것은, 우리가 매일 사용하는 단어의 수인 약 9조억 개 사이에서 여러분이 이 글을 발견했다는 것과, 여러분과 제가 다이버로서 촬영한 사진들이 수조 개의 다른 사진들 중에서 사라지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실제로 그것들은 과거에 비해 눈에 더 잘 띕니다.

그 이유는 이미지 양이 급증하는 동안, 이미지를 사용하는 방식 또한 확대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사람들은 평균적으로 몇 명의 친구들과 함께 스냅샷이나 슬라이드 쇼 형태의 사진들을 공유하기만 했지만, 지금은 다시 그것들을 재생산하며 추억을 되살리고 있습니다.  사진 또는 동영상으로 사람들에게 다가가는 것은 사진에 대해 진지하고 열성적인 사람들과 전문 프로페셔널의 영역이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더 이상은 아닙니다. 이제 우리는 모바일 기기를 사용해 약 90% 사진을 촬영하고, 이미지는 모든 이들의 커뮤니케이션의 일부가 되었습니다. 그것은 소셜 미디어에서 수천 이상에게 도달합니다. 우리는 원하는 때에 실시간으로 글을 게시할 수 있고, 우리가 게시하는 이미지들은 개인적으로 유대관계를 가진 사람들에게 보내는 메시지이므로 단순히 “사진”, 그 이상의 의미를 지닙니다 – 이 경이적인 숫자 만큼 여러분이 이미지들 (그리고 단어들) 을 보여주게 되고, 또 그것으로만 끝나지 않습니다. 그것들이 전달되면, 여러분의 친구들은 거의 즉시 보게 되고, 흥미롭거나 감명을 받은 경우에는 그들의 유대관계에 있는 이들에게 다시 게시되어 도달 범위가 넓어집니다. 따라서, 우리의 이미지들은 더 많은 사람들에게 도달됩니다. 이미지는 국경과 언어 장벽을 뛰어넘어 우리의 경험, 비전 및 전망을 전달하는 보편적인 의사소통이기 때문에 더욱 강력합니다.

이것은 우리 다이버들에게 특히 중요한 사실입니다. 내면의 공간으로 들어가는 경험이 주는 특별한 감성적 연결 능력으로 인해, 사진은 항상 다이빙의 심장 또는 영혼과도 같았습니다 (최초의 수중 사진은 실제로 스쿠버의 역사보다 먼저 나타났습니다). 오늘날 다이버들은 1960 년대와 70 년대에 프로들이 고뇌했던 색, 선명도, 고품질을 가진 이미지를 쉽게 찍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하이엔드 카메라 및 컴퓨터의 포스트-프로세싱(후처리) 같은 최첨단 테크놀로지 기술을 적용하면, 지금의 열정적이고 전문적인 수중 촬영가들은 20 년 전에는 상상도 할 수 없을 정도로 어렵거나 불가능했던 사진과 동영상을 직접 제작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이미지에 대해 진지한 열정이 있거나, 단지 일상적인 촬영을 하거나, 어떤 목적이건 간에 여러분의 모든 이미지가 힘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것들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그것들이 역사상 가장 중요한 시기에 바다와 수중 세계에 대해 다른 사람들과 의사소통하는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산호초, 다시마 숲 및 암초 잔해의 사진 및 동영상은 수중 세계가 아름다우며 경험할 가치가 있고, 보호해야 하는 이유를 보여줍니다 – 우리는 이것들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우리의 메시지는 더 넓은 의미를 담아야 합니다. 아름답지는 않지만, 매우 중요한 – 죽거나 부서진 산호, 낡은 플라스틱, 잔재물이 흩어져 있는 해변 또는 폐그물에 걸린 바다사자 등의 모습을 통해 지구의 생명을 위협하는 심각한 문제가 있음을 사람들에게 상기시켜줍니다. 다이버들이 수중을 정화하고, 산호를 복원하고, 상어 구제 활동에 앞장서는 모습은 해양이 다이버들의 보살핌을 받으며, 우리가 이러한 문제를 위해 행동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버디와 함께 다이브 하기 전, 후 그리고 다이빙하는 순간들, 어드밴스드 오픈 워터 다이버가 되기 위해 수중 항법 마스터에 성공한 모습, 신체적으로 장애가 있는 사람들의 도전, 나이가 많은 분들과 젊은 사람들이 함께 하는 다이빙을 통해 나이를 초월한 우정을 보여줌으로써 우리는 이를 통해 깨달음을 얻고 모든 이를 포용한다는 것을 알릴 수 있습니다.

“한 장의 사진은 천 단어의 가치가 있다”라고 종종 말합니다. 여러분이 다이버로서 모바일 기기, 마스크 마운트 된 GoPro 또는 전문가급 카메라 등을 통해 게시한 이미지는 그 이상의 가치가 있습니다. 우리의 옳은 이미지는 바다를 오염시키는 수천 킬로그램의 플라스틱을 알려 더 가치있게 만들어 줍니다. 천 마리 이상의 상어가 아직 살아 있습니다. 수천 명의 다이버들이 바다의 대사-앰베서 다이버로서 그리고 선을 위한 힘을 보여주며 우리와 함께 하고 있습니다.

그러니 여러분 부디 많이 촬영하고, 게시하고, 공유해 주세요. 세상에 여러분과 제가 보는 것을 함께 보여줄 필요가 있습니다.

Dr. Drew Richardson (드류 리차드슨)
PADI President & CEO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