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달에는 새로운 (그리고 고참의) PADI 강사들을 위한 놀라운 팁들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1 – 당신의 PADI 큐 카드를 사용하세요.

큐 카드를 무시하는 것은 초보자들의 실수입니다. 큐 카드를 사용하는 것은 당신을 덜 멋지게 (쿨 cool) 만들지 않습니다. 실제로 당신을 더욱 프로페셔널하고 잘 준비된 사람으로 보이게 합니다. 이 큐 카드는 어떤 스킬도 빠뜨리지 않았음을 확인해 주고, 올바른 순서로 지도하고 있는지 확인해 주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더 나아가 큐 카드는 스킬을 정확히 가르치고 학생들이 그들이 달성해야 하는 것이 무엇인지 이해하도록 도와주는 실행 달성 조건들을 제시함으로 우리를 도와줍니다.

2 – 당신의 PADI Instructor Manual 을 읽어라 – 군중을 따라가지 마세요.

때때로 우리가 PADI 기준에 대한 우리의 이해력에 의문이 생길 때, 단순히 다른 강사들 또는 군중을 따르지 말고 강사 매뉴얼을 읽어 그 답을 찾도록 하십시오. 강사 매뉴얼은 우리를 안내해 주고 무엇을 하고 무엇을 하지 말아야 할지를 알려줍니다. 오늘 날 테크놀로지의 발전으로 우리는 PADI 디지털 매뉴얼이 다양한 언어로 준비되어, 당신은 프로 사이트에서 가장 최신판을 다운로드 받을 수도 있습니다.

3 – PADI의 Guide to Teaching 을 읽으세요.

강사 매뉴얼이 필수 기준들을 알려주는 반면, PADI의 강습 가이드는 (Guide to Teaching) 이를 설명해 주고 그 기준을 충족시키기 위한 강습 테크닉과 제안된 접근법을 제공합니다. PADI 코스 또는 프로그램을 교육할 준비를 할 때, 특히 그 코스를 가르쳐 본 적이 없거나 정기적으로 가르치지 않는다면, 트레이닝 세션과 다이빙을 조직하는데 도움이 될 유용한 정보를 이 강습 가이드 (Guide to Teaching) 안에서 상기점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그 안에 담겨있는 정보에 익숙하여 강습용 도구로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할것이며 또 앞으로 강습 경력 전체를 통해 지속적으로 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 트레이닝 기록 사본을 보관하세요.

트레이닝 기록은 사고나 품질 관리에 관련된 상황이 발생했을 때 아주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므로 우리는 이 트레이닝 기록 사본을 보관해야 합니다. 트레이닝 기록은 다이브 프로페셔널들이 적절하게 행동했음을 증명해 줍니다. 이것이 없으면 무슨 일이 있었는지 정확한 상세한 내용들을 기억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이들은 아주 중요하므로 올해 후반에 서류 작성에 대한 또 다른 아티클을 발표할 것입니다. PADI 트레이닝 기록을 다운로드 받으려면 padi.com의 PADI 프로 사이트에 접속하여 트레이닝 에센셜 섹션에서 양식들을 (Training Essential/Forms & Applications) 다운로드 받으세요.

5 – 프로 사이트에서 그곳의 리소스를 최대한 활용하세요.

우리의 다이빙 경력 초반에 있어서 프로 사이트를 이용하는 주된 이유는 다이브 체크 (Dive Check)를 하거나 OLPC (온라인 프로세싱 센터)를 이용하여 학생의 자격을 발급하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그러나 이 사이트는 이보다 훨씬 더 많은 것들을 제공합니다. 프로 사이트는 실제로 PADI 멤버들이 다양한 리소스를 얻을 수 있는 또다른 강력한 도구입니다. 강습 도구 또는 마케팅 도구 뿐만 아니라, 개인적인 개발을 위한 도구입니다. 예를 들어, 다음 강사 업데이트를 위한 날짜와 장소를 찾을 수 있고, 라이브 멤버 포럼과 세미나, 웨비나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웨비나를 놓쳤다면 녹음된 버전을 찾을 수도 있습니다. 프로 사이트는 또한 세계 곳곳에서 다이빙 직업을 찾고 있는 사람들을 위한 플랫폼이 됩니다. 녹음된 위험 관리 웨비나 역시 확인하세요: Pro development/BOD webinars/PADI Asia Pacific webinars. 또한Duty of Care (보호의 의무), Guided dive and Rush Hour risk management (가이드된 다이브, 러시 아워 위험 관리) 비디오들을 다음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Toolbox / Member / Quality Assurance – Duty of Care Resources.

6 – 당신의 핸드폰에 디지털 매뉴얼 셋트를 가지세요.

우리는 디지털 세대에 살고 있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필요할 때 사용하도록 디지털 매뉴얼들을 다운로드 받지 않을 변명이 없습니다. PADI 디지털 매뉴얼의 가장 좋은 점 중의 하나는 정기적으로 업데이트된다는 것입니다. PADI는 가능할 때마다 가장 최신 버전의 디지털 학생 매뉴얼을 업로드 하므로, 당신이 매번 PADI 라이브러리를 업데이트할 때마다 이 매뉴얼들 역시 자동적으로 업데이트 됩니다. 당신은 학생이 어떤 것들을 읽고 있는지, 그리고 그들이 어떤 단계에 있는지 더 잘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7 – 가능한 한 많이 라이브 멤버 포럼과 위험 관리 세미나에 참여하세요.

PADI 라이브 이벤트에 참여해 보았습니까? 매년 대부분의 지역에서 라이브 멤버 포럼과 위험 관리 세미나들이 진행되는 것을 알고 있습니까? 멤버 포럼은 트레이닝 불레틴 (Training Bulletin) 과 그 한 해의 요약, 그리고 PADI의 새로운 소식들에 대해 알려줍니다. 위험 관리 세미나는 다이빙 사고의 경향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또 안전 또는 우리와 우리 고객에 관련된 이슈들을 논의하기 위해 여러분을 초청합니다. 이 라이브 이벤트들은 다른 다이브 프로페셔널들과 PADI 스태프들을 만날 수 있는 훌륭한 기회가 됩니다. 이는 서로에게서 배울 수 있는 멋진 기회입니다!

8 – 이 달의 멤버 – 롤 모델로 부터 배우고 또 언더씨 저널지를 (Undersea Journal)  읽으세요.

뛰어난 PADI 강사가 되는 방법에 대한 더 많은 조언과 영감을 얻기를 원하십니까? 프로 사이트에 이 달의 멤버 우승자가 누구인지 체크해 보세요. 이것은 PADI 강사로서 당신이 얻을 수 있는 가장 높은 인정 중에 하나가 됩니다. 우승자는 전 세계 모든 곳에서 뛰어난 후보들 중에서 선정됩니다. 이 PADI 멤버들은 아주 훌륭한 롤모델 들입니다.  언더씨 저널지 (Undersea Journal) 의 ‘기대를 뛰어넘어’ (Exceeding Expectations)’ 라는 섹션 아래에서는 영감을 불어 넣어주는 PADI 멤버들에 대해 더 많은 이야기를 읽을 수 있습니다. 이 언더씨 저널지는 항상 우리의 PADI AmbassaDiver의 훌륭한 이야기를 게재해 주고, 그곳의 모든 아티클은 경험 많은 다이버와 PADI 스태프가 기록한 것들입니다! 이곳에서는 다이버들을 리드하고 훌륭한 코스를 지도하는 데 아주 좋은 조언들을 많이 얻을 수 있습니다.

9 – 우리의 E.A.P 방법을 따라 위기를 감소시키세요.

올해 맨 처음 서페이스 인터벌 (Surface Interval) 아티클과 웨비나를 기억하십니까? 우리는 위험을 평가하는데 세 갈래 접근법을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했습니다. 이것은 EAP 또는 – Environment(환경)- Activity(액티비티-활동)- People(사람들) 이라고 불립니다. 다시 간추리자면, 우리는 항상 환경적인 (E) 위험 평가를 실시할 뿐 아니라, 어떤 종류의 다이빙 활동을 (액티비티들 (A)) 하는지를 평가하고, 사람들(P)의 능력과 한계를 평가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우리가 좋은 판단력을 사용하여 좋은 결정을 내릴 수 있게 해 줍니다. 만약 다시 기억을 리프레시 하기 원하신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10 – 마지막으로, 우리에게 연락주세요!

우리는 여러분들을 돕기 위해 있습니다! 여러분과 마찬가지로 우리는 다이빙 트레이닝과 안전에 대해
열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질문이 있다면 여기 [email protected]로 이메일을 보내거나 전화 +61 2 9454 2888 로 우리에게
연락 주십시오. 우리는 여러분의 의견을 듣기를 원합니다!


Relat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