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DI 지역 트레이닝 컨설턴트, 마크 웨스톨 (Mark Wastall)

“팀의 힘은 각 멤버으로부터 나오고, 각 개인 멤버의 힘이 모여 바로 그 팀이 된다” – 코치 필 잭슨 (Phil Jackson)

지금은 많은 활동하지 않는 다이브 프로페셔널의 마음에 PADI 멤버십 리뉴얼을 생각하게 하는 시기입니다. PADI 지역 트레이닝 트레이닝 팀은 아시아 퍼시픽 지역의 멤버들로부터 리뉴얼에 관련된 수 백 가지의 질문들을 받았습니다. 여러분들의 가장 자주 묻는 질문들 중 몇 가지를 살펴보겠습니다.

질문:  ‘작년에 리뉴얼을 하지 않았는데 다시 인스트럭터 시험을 치러야 하나요?’

답변:  아닙니다. 다이브 프로페셔널들은 존경받는 PADI 멤버가 되기 위해 시간과 헌신을 기울이며 이 자격을 얻기 위해 매우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는 것을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또한 살다보면 다른 기회들로 인해 다이빙이 우선 순위가 되지 않는 경우들도 있음을 압니다. 다시 시작하고자 했을 때 잠시 쉬었다는 것으로 패널티를 받을 이유가 전혀 없습니다. 상황에 따라 다양한 방법을 통해 재훈련 받을 수 있는 기회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질문: ‘몇 년 동안 리뉴얼을 하지 않았지만 다이빙 산업에는 종사해 왔습니다. 이것을 고려 받을 수 있을까요?’

답변: 그렇습니다. 역할이 변화되면서 가르치는 기회 역시 바뀔 수 있음을 이해합니다. 다이브 센터를 몇 년 동안 경영하고 있었다면 그 필요한 재훈련 시에 이것을 반영시킬 수 있습니다.

질문: ‘몇 년 동안 리뉴얼을 안하면 다시 인스트럭터 시험을 치러야 하나요?’

답변: 앞서 언급한 것처럼 이것이 발생하지 않도록 우리는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이와 같은 상황에 처하려면 다이빙 산업계로부터 상당히 오랜 기간 떨어져 있어야 할 것입니다. 혹시라도 다시 OWSI/IDC 그리고 IE를 다시 반복해야 하는 상황이 되었다 하더라도 다시 돌아와 준 것에 감사하는 표시로 그 비용을 일부 지원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결코 늦지 않았습니다.

그렇다면, PADI 프로페셔널로서 많은 기회들의 장점을 다시 누리기를 원할 때 멤버십을 리뉴얼하지 않은 상태에서 어떠한 재훈련 관련 옵션들이 있을까요?

첫번째 옵션은 무료인 온라인 멤버 포럼을 보거나 여러분 지역에서 진행되는 라이브 멤버 포럼에 참석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약 한 시간 정도 시간이 걸리는데, PADI 뉴스와 상품, 코스와 기준들에 대한 업데이트를 받는 것입니다. 그 다음 레벨은 PADI 코스 디렉터와 함께 진행하거나 OWSI/IDC를 참관하는 등을 통해 온라인 상태를 업데이트를 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있는 곳에서 가까운 코스 디렉터를 찾으려면 새로운PADI 다이브 숍 로케이터를 사용하십시오. 이 온라인 상태 업데이트는 여러분을 빠르게 원상복귀 시키기 위해 디지털 PADI Guide to Teaching과 디지털 PADI 인스트럭터 매뉴얼과 함께 Digital Product Suite (5가지 최고의 디지털 e러닝 상품들)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너무나 오랫동안 교습 자격을 리뉴얼하지 않아 이러한 옵션을 사용할 수 없는 경우에는 IDC/IE 옵션이 적용됩니다.

일단PADI 프로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게 되면, 리뉴얼하지 않은 때의 Training Bulletin (트레이닝 불레틴) 들을 먼저 다운로드 받아 검토하고 최신판 Instructor Manual(인스트럭터 매뉴얼) 을 다운로드 받아 최신 스킬과 기준에 친숙해지도록 합니다. PADI다이브마스터와 어시스턴트 인스트럭터, EFR 인스트럭터, PADI 프리다이버 인스트럭터를 위해 유사한 레벨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여러분이 좋아하는 것들을 다시 하기 위해 돌아오는 방법은 정말이지 쉽습니다! 여러분의 지역 트레이닝 컨설턴트에게 전화를 하고 다시 PADI 패밀리에 조인하십시오.

비활동 멤버로서 리뉴얼을 하기를 원할 때는 전화 +61 2 9454 2888 또는 이메일 PADI 지역 트레이닝 컨설턴트에게 연락해 주십시오.


Relat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