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DI 코스 중 어떤 것이라도 수중 액티비티를 지도하기 전에 여러분은 반드시 학생 다이버들이 PADI 책임 면제 / 위험 가정 동의서 / 비 에이전시 고지 양식 – 일반적인 트레이닝 또는 PADI 위험 가정 동의서 및 책임 면제 / 비 에이전시 고지 양식 – 일반 트레이닝 EU 버전, PADI 표준 안전 다이빙 수칙에 관한 이해 진술서와 PADI 건강 진술서 (RSTC 의료 양식) 등과 같은 행정 서류들을 완성했는지 확인해야만 합니다. 이제 여러분은 이 “서류들”을 효율적으로 온라인으로 완성하고 PADI 처리 센터 (OLPC)에서 관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고객이 여러분의 PADI 코스에 등록할 때 여러분은 OLPC를 이용하여 디지털 초대장을 학생에게 보내어 학생이 계정을 셋업하고 디지털 양식들을 받고 그리고/또는 e러닝 코드를 받을 수 있도록 합니다. 그러면 그 학생은 그 코스를 위한 적절한 양식 패키지를 받게 됩니다. 이 처음 접속은 2 단계 접속으로 이루어집니다.

학생들에게 양식 보내기

1 단계: PADI 프로 사이트에 로그인하여 OLPC로 접속합니다. 여러분은 2가지 버전을 보게 될 것입니다:

  • OLPC 2.0은 기존의 OLPC로 디지털 양식 옵션을 포함하지 않습니다. OLPC 3.0에 친숙해질 때까지, 또는 다른 언어들로 디지털 양식들이 준비될 때까지 영어를 구사하지 않는 학생들을 처리할 때에는 이 2.0 버전을 사용해 주십시오.
  • OLPC 3.0은 새로운 디지털 양식 패키지를 담고 있습니다. OLPC 3.0에서 코드 지정하기 (Assign Codes)를 선택하고 여러분의 희망하는 e러닝 코드를 선택하고 디지털 양식을 보내기 원하는지 선택하면 됩니다.

2단계: 현재 준비된 양식들은 다음 코스들을 위한 양식들입니다: 스쿠버 다이버, 오픈워터 다이버, 어드밴스드 오픈워터 다이버, 레스큐 다이버, 스페셜티 다이버 및 기타 코스들. 만약 여러분이 처음 5가지 코스 중 하나를 선택했다면, 양식 보내기 그리고 확인을 클릭하시면 2단계가 완료됩니다. 이 디지털 양식 패키지는 모든 코스들을 위해 준비되어 있지 않습니다. 1단계에서 기타 코스들을 선택한 경우, 모든 기타 PADI 코스들이 드롭다운 메뉴로 표시될 것입니다. 여러분이 지도하는 코스를 선택하면 2단계는 자동적으로 ‘양식 없음 (No Forms)’ 옵션으로 지정되고 여러분은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 이 옵션을 선택한 경우, 학생들은 종이로 된 필수 양식들을 완성해야 합니다.

학생들의 답변 관리하기/처리하기

여러분의 학생들을 관리하고 처리하려면, OLPC 3.0으로 다시 접속하십시오. 학생들 처리하기 / 보기 (Process/View Your Students) 밑에 다음을 포함한 몇몇 칼럼들을 볼 수 있습니다:
이름(First Name), 성(Last Name), 코스 (Course), 작성일 (Created Date), 양식(Forms), 액션 날짜(Action Date), 처리하기 또는 관리하기(Process or Manage) 칼럼.
양식 칼럼에 주의를 기울여 주십시오. 거기에서 여러분은 학생들이 어떤 단계에 있는지를 알려주는 정보가 글씨 또는 구로와 함께 편리하게 색깔로 구분되어 표시되어 있습니다. 초록색은 완성된 것이고; 주황색과 빨강색은 아직 완성되지 않는 것입니다.
만약 학생들이 모든 정보를 입력하고 필수 양식들에 디지털 서명을 하면 – PIC 를 사전에 생성시키는 데 꼭 필요합니다 – 건강 진술서에 의사가 서명하지 않고도 초록색으로 표시된 “서명 완료 (Signed)” 칸을 보게 될 것입니다. 이것은 학생이 모든 트레이닝이 완료하면 바로 자격증이 처리될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여기에 여러분이 보게 될 몇가지 양식 현 상태를 나타내는 라벨들과 그 의미들을 적어 보았습니다:

상태

라벨 의미

불필요 PADI 프로가 학생에게 디지털 양식들을 사용하도록 초대를 했지만 PADI 프로가 디지털 양식이 아닌 종이 양식을 사용할 것으로 변경함.
양식 없음 PADI 프로가 초대 이메일을 보낼 때 디지털 양식 대신 종이를 사용할 것을 선택했음.
이메일 보냄 학생에게 디지털 양식을 보냈고 아직 학생들이 액션을 취하지 않음.
거부됨 학생이 디지털 양식을 받았지만 서명하는 것을 거부함. 
PADI 프로가 학생에게 연락하여 종이 양식으로 변경하였거나 다시 학생에게 디지털 양식을 보내기로 결정함.
승인 필요 학생이 건강 진술서에 하나 또는 그 이상 “예”라고 대답을 하여 의사의 승인이 필요함

이 절차 옵션은 여러분 학생 자격증 처리를 보통처럼 자격증 카드 처리처럼 완성하게 해 줍니다. 이 관리 옵션은 업데이트, 건강 진술서 업로드하기 / 삭제하기, 그리고 이메일 다시 보내기 등과 같이 학생의 상황에 따라 몇 가지 다른 옵션을 제공해 줍니다. 만약 다이브 센터 또는 리조트가 특정 액티비티를 위한 개별 양식들을 가지고 있다면  추가 양식 추가하기 / 삭제하기 옵션을 이용하여 그 양식을 스캔하여 업로드 할 수도 있습니다.
이 영역은 곧 더 많은 언어들로 번역되어 준비될 것입니다. 다른 언어들이 추가될 때까지 영어가 아닌 양식을 사용하는 멤버들은 지속적으로 OLPC 2.0을 사용하면서, OLPC 3.0에 더 많은 디지털 양식들로 업데이트 될 것을 기다리시고 추가적인 다른 기능들을 기대해 주십시오.
새로운 PADI 디지털 양식들은 편리하고 시간을 절약하게 해 줍니다. 여러분은 지속적으로 양식을 인쇄하여 사용하고 PADI 학생 기록 파일에 보관하는 종이 양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Relat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