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정과 생산성은 동등하다

글제공 : Dr. 드류 리차드슨 (PADI 회장 겸 CEO)

잠시 하던 일을 멈추어 무엇이 당신을 생산성있게 하는지 생각해 보십시오. 이것이 바로 다른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는 일들을 하게 해 주는 원동력입니다 – 그 일이 물질적이건, 정보이건, 영적인 것이건 이 모든 것이건. 생산성이 없이는 그 무슨 일에도 성공은 일어날 수 없습니다: 실제로 이것은 우리가 어떻게 성공을 정의하는지 그 척도가 됩니다 (그리고 성공은 꼭 돈이나 재물이 아님을 우리는 압니다). 어떤 사람들은 생산성이 조직을 잘하는 것, 또는 행운, 재능 등에서 발생하는 것이라 말을 하지만, 조직을 잘 못하고 행운이 따르지 않고 재능이 없는 사람들 역시 엄청난 생산성을 발휘하고 성공하는 것을 우리는 모두 보아왔습니다. 그리고 슬프게도 어떨 때에는 그 반대의 경우도 목격합니다. 그렇다면 도대체 성공에 열쇠가 되는 주된 요소는 무엇일까요?

디스커버 스쿠버 다이빙

뮤지션인 주디 콜린스 (Judy Collins)가 이를 명확히 집어냈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이 사랑하는 것을 하십시오,” 그녀는 말합니다. “그러면 이것을 전 세계에 전달할 수 있는 길을 찾을 수 있게 됩니다.” 이것은 여러분이 하는 일에 대한 열정이 고도의 생산성을 위한 단 하나의 유일한 주요 요인이 된다는 것입니다. 정말로 중요한 것에 초점을 맞출 때 생산성은 하늘로 치솟게 되는데, 우리가 더 많은 일을 하기 때문이 아니라 올바른 일을 하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우리가 어디로 가는지 명확히 알고 있기 때문에 그 업무에서 벗어나게 하는 관련없는 (그러나 종종 다급한) 주의를 분산시키는 업무들에 시간을 낭비하지 않게 됩니다.

또한 우리는 더 열심히 노력을 하게 되는데, 그 이유는 Start with Why (국내명: 나는 왜 이 일을 하는가?) 를 저술한 사이먼 시넥 (Simon Sinek)이 말하듯 “우리에게 관심이 없는 것을 위해 열심히 일하는 것은 스트레스라고 불리우며, 우리가 사랑하는 것에 열심을 다하는 것은 열정이라고 한다” 와 같은 이유에서 입니다. 열정은 실패를 학습의 기회로 변화시키고, 지체되는 것을 새로운 방향으로의 전환으로, 그리고 도전을 창의력으로 만들어 줍니다. 여러분이 어떤 것에 진정으로 열정을 느낀다면 이것에 생산성을 가지려고 스스로를 채찍질하지 않습니다. 이를 이룰 방법 만을 찾기만 하면 되는 것입니다.

PADI® 가족에게 있어서 다이빙과 수중 세계에의 열정과 이를 공유함으로 세계를 변화시키고자 하는 열정에는 한치의 모자람이 없습니다. 이것은 우리가 다이빙을 하는 이유이며 다이빙을 어떻게 모두와 공유하는지 그 이유가 됩니다. PADI의 더 큰 목표는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변화시키는 것입니다. 다이빙의 세계에 들어오는 모든 사람들은 바다와 해양 동물들을 보호하는 데 필요한 정치적인 원동력과 현명한 소비자 선택에 더해줍니다. 이는 스쿠버의 힘을 통하여 치유를 도와줄 수 있거나 치유된 사람들을 증가시킵니다. 성장하는 다이빙 산업계는 전 세계와 지역 경제에 더 많은 직업과 새로운 기회들을 창출합니다. 이 모든 것은 바로 여러분과 내가 다이빙에 열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이것은 우리를 더욱 생산적이게 만듭니다. 우리가 길을 찾지 못할 때 우리는 길을 만들어 냅니다.

중요한 것은 다이빙과 바다에 대한 사랑 그리고 이 사랑을 공유하는 이들에 대한 관심을 더욱 키우고 보존하는 데 있습니다. 이것은 다이브 프로페셔널로서 생산성을 갖추는 데 중요한 열쇠가 됩니다. 이것은 다이빙으로 세계를 더 나은 곳으로 만드는 것의 중심이 됩니다. 만약 가르치는 것이 학생들을 처음으로 수중 세계에서 호흡을 할 때 눈에 가득한 광채 때문이 아니라 단순히 마스크 물빼기를 시키는 것이 되었다면 (나도 그런 경험을 했었습니다), 한 발자국 뒤로 물러나 다시 그 열정을 되찾으십시오. 계속 뒤로 미루어왔던 멋진 다이빙 (투어!)를 가십시오. 버디와 한시간 동안 고래가 노래하는 것을 들으며, 문어가 그 “바닥”과 똑같이 위장하는 것을 보거나, 여러분을 열광하게 하는 그 무엇인가를 하며 시간을 보내십시오. 새로운 테크놀로지가 여러분을 열광하게 한다면 새로운 수트를, CCR을, 레귤레이터를, 컴퓨터를 시도해 보십시오. 아니면 다이빙에 대해 불타는 사랑을 가지고 다시 물 속에 들어갈 때까지 기다리지 못하는 그 사람을 쫓아가 보십시오.

다이빙과 바다, 그리고 이를 공유하는 것에 대해 진심으로 열정적으로 만들게 해 주는 그 무언가를 가장 최우선으로, 가장 중요한 것으로 삼으면, 어떻게 해야 생산적이 될까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여러분은 자연스럽게 생산성을 지니게 될 것입니다.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