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제공: Tara Bradley
AWARE Week 캠페인이 9월 23일 성공적으로 마쳤습니다. 수많은 다이브 운영자, 인스트럭터, 다이브 커뮤니티가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하면서 전세계를 감동시켰습니다. 프로젝트 어웨어 스테셜티 코스, 가까운 이들과의 바베큐 파티, 다이브 어게인스트 데브리 (Dive Against Debris®) 이벤트를 통해서는 22,000 파운드의 쓰레기를 수집하는 등 다이브 운영자들이 AWARE Week 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주었습니다.


한국(Korea) : 스플래시 다이브 센터와 마린 파크
한국 지역에서는 제주도 스플래시 다이브 센터에서 AWARE Week 기간 내내 아이부터 어른들까지 많은 다이버들이 함께 다이브 어게인스트 데브리를 통해 해양 쓰레기를 조사하고 수거했으며 최종적으로 레포트까지 제출하며 적극적으로 캠페인을 진행했고, 마린파크 리조트에서는 9월 15일부터 16일까지 이틀간 수중 환경을 위해 수중에 있는 폐그물, 플라스틱, 유리병, 캔 등을 수거했습니다.
유나이티드 아랍 에미레이트 (UAE) : Divers Down UAE

UAE 지역의 Divers Down 스토어는 다이브 어게인스트 데브리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110 파운드에 달하는 해양 파편을 수거했습니다. 또한 상어에 대한 인식을 바꾸기 위한 방법으로 14명의 다이버들에게 AWARE 샤크 컨저베이션 스페셜티 코스를 진행했습니다.
태국 : Crystal Dive Koh Tao
코따오 지역의Crystal Dive 팀은 캠페인 기간동안 다이브 어게인스트 데브리와 AWARE 샤크 컨저베이션 스페셜티 코스를 진행했습니다. 이벤트가 끝나고는 무료 바베큐의 밤을 참가자들 모두에게 제공하고 축제를 즐겼습니다.
퀴라소(Curacao) : Blue Bay on Curacao
자원 봉사자 그룹이 퀴라소의 Hole 6지역 해변 정화 활동을 위해 모였습니다. 또한 2대의 보트에 가득 태운 다이버와 스노클러 참가자들과 함께PADI Invasive Lion Fish스페셜티 코스를 진행하고 침입종을 잡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호주(Australia) : Dive Centre Manly
Dive Centre Manly 그룹은 30명의 사람들과 함께 “블루 백야드 클린업.” 즉, 깨끗한 바다를 만들기 위한 정화 활동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회수된 대부분의 품목은 비닐 포장지, 일회용 커피 컵, 빨대, 일회용 수저, 스티로폼, 식별 불가능한 수백 개의 플라스틱 조각이었습니다. 정화 활동이 끝난 후에는 참가자들과 함께 인근의Hawkesbury Brewing Co.에서 전통있는 수제 맥주를 무료로 제공했습니다.

스페인(Spain) : Balky Sub
스페인에서, Balky Sub 그룹은 매우 깨끗한 다이브 사이트들 중 한 장소에서 이벤트를 진행했음에도 불구하고 하루에 11 파운드 이상의 플라스틱을 발견했습니다 – 대부분 플라스틱 병과 백이었습니다. 사실 이들에게는 일상이 ‘AWARE Week’이기 때문에, 그들은 매일 바다와 해변에서 쓰레기를 수거하기 위해 항상 노력합니다.
필리핀(Philippines) : Dive Funatics
필리핀에 위치한 Dive Funatics는 매월 진행하는 다이브 어게인스트 데브리 이벤트를 9월 22일에 실시하기 전에 모든 다이버들이 부력 조절 스킬을 향상 할 수 있도록 픽 퍼포먼스 보얀시 클리닉을 진행했습니다. 다이버들에게 감사를 표하기 위해 참가자들에게 8월 다이브 어게인스트 데브리 이벤트에서 수집된 조각들로 만들어진 팔찌와 티셔츠를 선물로 주었습니다.
르단(Jordan) : Deep Blue Dive Center
9월 12일, Tala Bay 마리나 지역에서 Deep Blue 다이브 센터와 Tala Bay 리조트 팀이 함께 협업하여 다이브 어게인스트 데브리 이벤트를 주최했습니다. 그 결과: 20개의 백, 140 파운드의 쓰레기가 수거되었습니다. 그것으로 그들은 멈추지 않았습니다. 행사 다음주, 15명의 다이버로 구성된 그룹와 함께 또다른 클린업을 진행했습니다.
보네르(Bonaire) : Dive Friends Bonaire
9월 15일부터 21일까지, Dive Friends Bonaire 스토어는 해양 오염을 막기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진행했습니다. 7 지역과 5개의 산호초 하우스가 있는 섬에서, 다이브 어게인스트 데브리 이벤트와 함께 모든 하우스 리프에서 환경 보존을 위해 앞장섰습니다.
플로리다(Florida) : Rainbow Reef Divers
Rainbow Reef Divers스토어는 매달 다이브 어게인스트 데브리 이벤트를 주최하기 때문에, AWARE Week 캠페인을 빠르게 준비했습니다. 9월 동안, 그들의 보트는 2,000 파운드가 넘는 해양 파편 수거를 기록했습니다.

‘AWARE Week’ 캠페인은 이제 끝났지만, 여러분께서 우리 환경을 지키기 위해 지역 커뮤니티 내에서 연중 내내 수중 정화 이벤트 및 활동을 할 수 있는 방법은 셀 수 없이 많다는 것을 꼭 기억해주세요.
 
 


Relat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