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명호 코스 디렉터, PADI 앰베서다이버(AmbassaDiver) 패밀리가 되다

9 Oct

PADI 앰베서다이버 패밀리가 되신 노명호 님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그는 PADI 코스 디렉터 일뿐만 아니라 한국 최초의 PADI 프리다이버 인스트럭터 트레이너이기도 합니다. 우리는 그를 더 잘 알게 되었고, 그의 좋아하는 프리다이빙 순간들에 대해서도 배웠습니다. 이제 그가 PADI 앰베서다이버가 되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처음 수중 세계를 탐함하기 시작한 때는 언제인가요?

어려서부터 수영등의  수중 활동을 하는 것을 좋아 하다가, 대학교에 진학을 한 이후 스쿠버 다이빙을 처음 접하게 되었습니다.  스쿠버 다이빙 활동은 내가 해양을 즐길 수 있는 범위를 한 단계 더 넓혀 주었습니다.  보다 깊은 바다를 볼 수 있게 하였고, 보다 오랫동안 바다를 즐길 수 있게 해 주었습니다.  그 이후로 매 방학 기간 때 마다, 한국의 동해 바다와 제주 바다를 가서 생활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지역적인 문제로 스쿠버 탱크를 준비할 수 없는 제약이 많았으며, 이는 나에게 자연스럽게  프리다이빙을  더 많이 할 수 있는 기회를 주었습니다. 또한 나에게 더 많은 해양 경험을 하게 해 주었고,  바다를 사랑하게 하는 마음을 더욱 확고히 만들어 주었습니다.

지금 나는 프리다이빙을 가르치고 있고, 이는 나에게 더욱 많은 사람들과 함께 다른 많은 나라에서 다이빙을 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었습니다

좋아하는 프리다이빙 순간에 대해서 이야기해 주세요.

나는 프리다이빙을 할때 느껴지는 자유로움을 사랑합니다. 특히 프리 이머전 시에 더욱 느낍니다. 나는 온몸의 긴장을 풀고 천천히 깊게 들어갈 수 있습니다. 라인 아래로 이동하는 동안 눈을 감고 물을 느낍니다. 이 순간, 물과 내가 하나 인 것 같습니다!

나는 또한 수중 동물을 관찰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 나는 거대한 고래 상어와 함께 다이빙하는 순간을 기억합니다. 나는 고래 상어가 나를 공격하지 않을 것을 알았지만 절대적으로 커다란 크기에 압도당했습니다. 그것은 남은 생애 동안 기억할 수있는 독특한 경험이었습니다.

PADI 엠베서다이버(AmbassaDiver) 가 된 것은 당신에게 어떤 의미인가요?

다이빙 프로페셔널의 길로 나를 이끈 것은 PADI였습니다. 그리고 지금까지 다이빙을 하면서 현재의 내 다이빙 커리어을 만들어 온 많은 부분에서 PADI가 함께 하였습니다.  따라서 나에게  PADI 앰베서다이버는 PADI와 함께해 온 나의 다이빙 인생의 모든 것을 의미한다고 생각합니다.

더 많은 사람들에게 프리다이빙에 대해 알리기를 원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프리다이빙은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고, 해양 경험을 통해 큰 즐거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프리다이빙은 어려운 것이 아니며, 수중 레저를 하는 첫 걸음과 같습니다.  그 간단한 시작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기쁨은 무궁무진합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안전한 프리다이빙 해양 레저 활동을 통해 내가 얻는 프리다이빙의 즐거움을 함께 공유하고 싶습니다.

노명호 코스 디렉터, 앰베서 다이버 공식 페이지 보기 (영문) >> 

PADI 프리다이버 프로그램에 대해 더 알고 싶으면 여기를 클릭하시고, 다른 앰베서다이버(AmbassaDives)가 궁금하시면 링크를 클릭하세요.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