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셔널 지오그라픽은 매년 5.25 조 조각들의 쓰레기가 대양으로 흘러들어가는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지구상의 매 남성, 여성, 그리고 어린이 한사람 당 700개의 쓰레기에 해당하는 양입니다. 그리고 그 많은 쓰레기는 플라스틱들입니다. 바다로 흘러들어가는 쓰레기의 양과 종류는 작은 동물성 플랑크톤에서 거대한 고래에 이르기까지 모든 해양 생물체들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다이브 프로페셔널로서 여러분은 이 물결을 더욱 건강한 대양으로 바꾸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독특한 자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연중 진행되는 프로젝트 AWARE® Dive Against Debris® 조사에 참여하는 것을 포함하여 대양관리단의 국제 해안 클린업 데이에 특별한 이벤트를 조직함으로 변화를 만들어 낼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이 있습니다. 여기에 올 9월에 국제 해안 클린업 데이에 다른 PADI® 프로들이 진행하는 예와 제안 사항들을 안내합니다.

2017년 9월 16일 토요일
국제 해안 클린업 데이는 지역 커뮤니티를 위해 중요한 작업을 진행하고 여러분의 비지니스에 대한 관심을 고조시키는 데 이상적인 날입니다. 여기 몇가지 성공적인 클린업 이벤트를 위한 팁들을 나열했습니다:

  • 말을 퍼뜨리세요 – 지역 뉴스 단체에 짧은 뉴스 보도 자료를 보냅니다.
  • 준비해 두세요 – 다이버들에게 매쉬 그물백과 칼, 그리고 장갑 등을 갖추도 있도록 안내합니다.
  • 동지들 확보 – 지역의 환경 보호 단체들에게도 참여하도록 초대하고 뉴스를 퍼뜨리도록 합니다.
  • 인센티브를 준비 – 하와이의 잭스 다이빙 라커는 비치 및 수중 클린업에 참여하는 다이버들에게 무료 탱크 렌탈과 50% 장비 렌탈 할인을 제공합니다. 이들의 2017년 이벤트는 카일루아-코나 피어에서 오전 9시에서 점심 12시까지 진행됩니다.
  • 여러분의 액티비티를 기록: 소셜 미디어와 지역 뉴스 아울렛들과 공유할 수 있도록 비디오 또는 슬라이드쇼를 만듭니다. 캘리포니아의 에코 다이브 센터가 만든 것을 예로 한번 보십시오.

일년 내내 액션
여러분은 국제 해안 클린업 데이만을 기다리지 않아도 됩니다. Dive Against Debris 조사를 통해 다이버들은 일년 내내 전 세계 어느 곳에서도 쓰레기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같은 다이브 사이트에서 자주 다이브를 한다면, 입양하는 것은 어떻습니까? 프로젝트 AWARE는 조사에 필요한 도구들과 여러분의 지역 다이브 사이트의 연간 상황 보고서를 제공해 줍니다. Dive Against Debris 조사를 한달에 한번씩 실시하고 발견한 수중 쓰레기를 보고합니다. 우리의 지구와 지역 공동체를 돕는 기분 좋은 보람 이외에도여러분의 노력에 특별한 인정을 받도록 하십시오. 더 많은 정보는 projectaware.org/adoptadivesite에서 찾아봐 주십시오.
좋은 선택을 하십시오
물 밖에 나와 있는 시간에도 깨끗하고 건강한 대양을 지지할 수 있는 많은 일들을 우리는 할 수 있습니다.
일회용 플라스틱, 특히 일회용 컵과 빨대, 수저 포크 등에 “반대”해 주십시오. 플라스틱이 아닌 재사용이 가능한 스낵 가방을 사용하고 부식되는 쓰레기 봉투로 바꾸십시오. 플라스틱 생산은 1950년에 7백만 톤에서 오늘날 거의 3억톤으로 엄청나게 증가했습니다. 더 무시무시한 것은 대부분의 플라스틱은 여전히 존재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플라스틱 제품 사용을 줄임으로 우리는 대양의 플라스틱 오염을 줄일 수 있습니다. 여기에 일회용 플라스틱 제품들을 피할 것을 친구들에게 권하도록 공유할 수 있는 재미있는 비디오가 있습니다.
프로젝트 AWARE에 기부
여러분의 친구들과 가족, 학생 다이버들에게 기금 마련 캠페인을 만들어 같은 일을 할 수 있도록 도전을 주십시오. projectaware.org/support에서 시작하십시오. 또한 Finathon.org에서 우리와 같은 대양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기금 마련 캠페인을 읽어볼 수 있습니다.


Relat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