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ARE Update_5란초 산타 마가리타, 캘리포니아. 2016년 4월 18일 – 지구의 날 4월 22일에 Project AWARE®는 해양 쓰레기에 대항한 투쟁을 지원하는 최신 노력을 발표했습니다: 다이브 사이트 입양하기™. 스쿠버 다이빙 공동체가 가진 독특한 수중 스킬을 함께 모아 다이브 사이트 입양하기는 전 세계의 스쿠버 다이빙 리더들 – 강사와 다이브 센터, 리조트를 포함하여 – 에게 우리의 수중 놀이터를 지속적으로 보고하고 감독해 줄 것을 격려합니다.
Project AWARE의 주력 시민 과학 프로그램인Dive Against Debris™, 다이브 사이트 입양하기는 이 전 세계적인 비영리 단체의 가장 헌신적인 다이브 리더들을 위해 맞춤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참가자들은 매월 Dive Against Debris 조사를 실시하고 매월 같은 장소의 수중 지역에서 발견한 해양 쓰레기의 종류와 양을 보고하는 데 헌신되어 있습니다. 다이브 공동체를 지원하기 위해 Project AWARE는 다이브 사이트 입양하기 참가자들에게 그들의 액션 적용을 도와주고, 참가자들의 지역 다이브 사이트의 상황 매년 보고, 다이브 센터, 리조트들을 위한 인증 도구들, 지역 고객들과 공동체와 그들의 스튜어드쉽을 공유할 수 있도록 해 주는 완전히 새로운 조사 도구들 세트을 제공할 것입니다.
Dive Against Debris는 대양으로부터 해양 쓰레기를 제거하고 수거한 쓰레기의 형태와 양, 위치에 관한 데이타 보고를 할 수 있도록 스쿠버 다이버들에게 힘을 부여합니다. 이 프로그램이 2011년에 시작한 이래 전 세계 50개 이상의 국가에서 2만 5천 이상의 다이버들이 Dive Against Debris에 참여하여 60만 이상의 쓰레기 아이템들을 보고하였습니다. 이 놀라운 노력은 수 많은 어종들의 생명을 구했고, 대양을 더 깨끗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불행하게도 현실은 대양 안에 아직도 훨씬 많은 쓰레기들이 존재하고 보고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다이브 사이트 입양하기 프로그램은 이 데이타 갭을 메우고 대양 스튜워드쉽과 긍정적인 미래의 새로운 웨이브에 불을 붙이게 될 것입니다.
다이브 사이트 입양하기 참가자들의 그 지역의 반복된 조사는 대양 생태계의 건강을 개선해 줄 것입니다. 그러나 더 중요한 것은 이 조사는 정책 변경을 도와줄 수 있는 해양 쓰레기에 관한 정말로 필요한 가치있는 정보를 제공해 줄 것이라는 점입니다.
“구체적인 지역을 정하여 반복적인 조사를 실시함으로 우리는 우리 바다의 파도 밑에 잠겨있는 해양 쓰레기의 종류와 양에 관한 지식의 갭을 더 메울 수 있을 것입니다.” Project AWARE의 캠페인 매니저 조앤 마스톤은 이야기합니다.
“더 중요한 것은 우리가 얻은 데이타를 기초로 우리는 능동적으로 공동체가 직면하는 쓰레기 관리 문제들에 대한 해결책을 찾게 될 것입니다. 이것은 우리의 열정에 찬 다이브 공동체가 자주 이용하는 사이트를 자기 것으로 포용함으로 흥분되는 변화의 물결을 시작하게 되는 것입니다. 우리의 움직임은 모두 함께 힘을 합하여 최전선에서 대양 보호를 리드하게 될 것입니다.” 하고 조앤은 덧붙였습니다.
Project AWARE는 스튜워드쉽의 새로운 물결을 힘차게 시작하는 다이브 사이트 입양하기 리더들과 다이브 센터, 리조트들을 기쁘게 환영합니다. 다이브 사이트 입양하기 참가자들은 함께 힘을 합하여 해양 쓰레기에 맞서 싸우는 데 헌신된 강하고 생동감 넘치는 액티비스트들 공동체를 구축하는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시면 www.projectaware.org/adoptadivesite를 방문해 주십시오.


Relat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