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브 공동체 잭 라밴치의 작고 소식에 애도하다

PADI 유럽의 공동 설립자이자 명예 회장인 잭 라밴치가 87세의 나이로 지난 1월 27일에 세상을 떠났습니다. 유럽 다이브 공동체의 선구자이자 개척자 중 한사람이었던 그는 주르그 베엘리와 함께 1980년대와 1990년대 유럽에서의 PADI의 두자리 숫자 성공 배후의 주된 인물이었습니다.
JackLvncy

스위스 태생인 라밴치의 다이빙에 관한 관심은 1947년 프랑스의 칸느 주변에서 사람들이 스킨 다이빙을 하는 것을 보고 싹이 텄습니다. 그는 1952년에 처음 스쿠버 코스를 완성하고 스위스의 가장 오래된 다이브 클럽인 글라우코스 (Glaukos)에서 능동적으로 부회장과 회장, 비서로 활동하며 스위스 다이빙 연합에 대표로 활동했습니다. 라밴치는 1960년대 초반에 강사가 되어 자쿠스토의 침묵의 세계 (The Silent World)를 보고 깊은 감명을 받아 1965년에 스위스, 1968년에는 독일에서 스파이로테크닉 (Spirotechnique) 스쿠버 기어의 특별 에이전트가 되었습니다.

1978년에 라밴치는 미국의 PADI를 방문한 후 비지니스 파트너인 주르그 베엘리가 있는 스위스로 PADI 트레이닝 자료들을가지고 돌아왔습니다. 유럽에서 다이버 트레이닝을 개선하고 산업계 성장을 홍보하는 데 있어서 PADI의 잠재성을 인식한 그와 베엘리는 1983년에 PADI 유러피언 서비시스를 창설하고 1984년에 PADI 유럽 칼리지를 창설했습니다. 1988년에 PADI 유러피언 서비시스는 PADI 유럽으로 바뀌었고 이는 오늘날 PADI EMEA의 선구자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라밴치는 PADI 유럽의 최고 경영자 및 1980년대 및 1990년대에 회장으로 일했습니다. 그의 리더쉽 아래 PADI는 두 자리 숫자의 성장을 경험했고 이 지역을 리드하는 가장 큰 다이버 트레이닝 기관으로 성장했습니다. 1996년 라밴치는 프로젝트 AWARE 재단을 유럽에 창설하고 새로운 성장의 토대를 마련하고 이 기관의 해양 보존 노력들을 위한 다이버들의 참여를 고조시켰습니다. 그의 경력을 통해 라밴치는 다음을 포함한 수 많은 명예로운 수상을 받았습니다:

  • 히스토리컬 다이빙 소사이어티 자문위원회
  • 국제 스쿠버 다이빙 명예의 전당
  • Tauchen Lifetime 성취상
  • 유러피언 수중 연합회 명예 부회장

PADI 패밀리는 잭의 작고 소식을 애도하는 전 세계의 산업계 동료들과 함께 그의 작고를 애도하며 그의 가족들에게 깊은 애도를 표하고 슬픔을 나누는 바입니다. 그의 공헌은 기억될 것이지만 잭이라는 사람이 더욱 더 크게 기억될 것입니다.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