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스쿠버 다이버들이 대양 쓰레기에 대항하여 싸우다
9월은 프로젝트 AWARE의 쓰레기 액션의 달 – 전 세계의 수천 명의 스쿠버 다이버들이 매일처럼 버려지는 쓰레기가 대양으로 흘러들어가는 것을 막기 위해 함께 액션을 취하는 시기입니다. 해양 쓰레기 또는 바다에 버려진 쓰레기들은 비닐 봉지나 음식 포장 그리고 음료수 병들 뿐 아니라 거대한 낚시 그물, 차, 산업 폐기물들 등으로 구성됩니다. 이는 보기 흉할 뿐 아니라 지역 공동체에게 큰 손실을 초래하고 가장 섬세한 수중 생물체들의 생명을 위험에 처하게 합니다.
쓰레기 액션의 달 동안 자원자들은 수중에서 우리가 발견하는 쓰레기들을 제거하고 보고하기 위해 좋아하는 지역 다이브 사이트들로 모이게 됩니다. 다이버들은 전 세계 각 곳에서 열리는 이벤트를 찾거나 도구와 팁들을 다운로드 받기 위해 언제 어디서라도의 쓰레기에 대항한 다이브를 찾을 수 있습니다.
“해양 쓰레기는 매년 수도 없는 해양 생물체들을 소리없이 의미도 없이 죽이고 있습니다. 그러나 다이버들은 그들의 독특한 스킬을 이용하여 이에 대항하여 싸우고 해양 쓰레기 문제와 해결책을 연구하는 데 진정으로 필요한 수중 쓰레기 데이타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하고 프로젝트 AWARE의 행정 디렉터 알렉스 얼은 말합니다.
또한 인터액티브한 쓰레기에 대항한 다이브 지도 에 나타나 있는 것처럼 플라스틱은 2011년 6월에 제거되고 보고된 모든 쓰레기의 거의 7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우리는 매년 2억 3천만 톤의 플라스틱을 만들어내고 소비하고 있습니다. 이는 1950년에 비해 거의 200배에 가까운 숫자입니다. 너무도 많은 양의 플라스틱이 바다로 흘러들어가 수중 생물체들을 죽이고 서식처를 파괴하고 있습니다.
dive against debris
“다이버들이 온라인 지도에 데이타를 보고 쓰레기의 종류와 양을 시각화함으로 프로젝트 AWARE는 같은 마음을 가지는 환경 지지자들과 연결하며 연중의 액션을 통해 수중 쓰레기를 제거하고 보고하고, 수중 관점에서 이 문제의 범위를 보여줄 수 있게 됩니다.”하고 프로젝트 AWARE를 위한 과학 및 정책부 부회장 아니아 버드지악은 말합니다. “그러나 그 이상으로 장기로 보았을 때 우리는 다이버들이 보고하는 정보를 사용하여 다양하게 국가적으로, 지역적으로, 세계적인 스케일에서 쓰레기 관리 정책들을 도입하는 데 사용할 수 있게 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 쓰레기가 바다로 흘러들어가지 않도록 예방하는 데 필요합니다.
이 기관의 수중 세계를 위한 노력들을 지원하기 위해 프로젝트 AWARE는 최근에 PADI (프로페셔널 어소시에이션 어브 다이빙 인스트럭터스)가 승인한 코스 – 쓰레기에 대항한 다이브 특정 스페셜티 – 를 출시하였는데 이로 스쿠버 다이버들을 시민 과학자 다이버들로 훈련하고 준비시키는데 필요한 스킬을 가르치고, 전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진 다이브 훈련 기관인 PADI 하에 자격을 받을 수 있게 할 것입니다.
지원자들은 쓰레기 대항 액션의 달에 대해 더 많은 정보와 대양을 보호하는 자원 봉사 기회들을 프로젝트 AWARE 웹사이트 projectaware.org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여러분 지역에 어떤 쓰레기들이 바닷속에 버려지는지 더 알고 싶으십니까? www.projectaware.org/DiveAgainstDebrisMap로 접속하여 쓰레기에 대항한 다이브 지도를 둘러 보십시오.


Relat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