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전에 IDC와 IE의 스트레스와 흥분이 끝이 났고 이제 여러분은 대로에 평온한 마음과 손에는 PADI 자격증을 쥐고 출력한 많은 이력서를 가지고 항상 꿈꿔왔던 꿈의 강사 경력을 위해 모든 다이브 센터의 문을 두드리고 있습니다.
그날 저녁 근처의 바에서 아무런 직장을 구하지 못한 것 뿐 아니라 그 어느 매니저나 오너에게서 인터뷰를 하러 오라는 연락을 받지 못한 사실을 깨닫는 것은 풀이 죽는 것입니다. 그런데 같은 IDC 클라스 메이트는 그날 저녁 몇일 후 시작되는 리버보드에 일하게 되어 짐을 싸는 것을 봅니다 – 당신과 똑같은 자격을 가지고 똑같은 경험을 가지고 있는데, 왜 그들은 직장을 구했고 당신은 아닐까요?
답은 어쩌면 당신은 여전히 “투어리스트” 이고 “다이브 프로페셔널” 모드에 돌입하지 못한 것에 있을 수 있습니다.owsi
전 세계 가장 큰 다이브 센터들 중 하나의 매니저는 최근에 PADI에게 이야기를 해 주었습니다: “저는 직장을 찾는 다이빙 프로페셔널들이 센터 문을 열고 들어오는 순간 결정을 내립니다 – 이미 이들이 모두 자격을 받은 PADI 강사라는 것, 그들의 자격을 알고 있습니다 – 내가 찾는 것은 내 비지니스를 프로페셔널하게 대표할 수 있고 학생들이 다이빙 코스를 함께 하고 싶어할 정도로 믿음이 가는 사람입니다.”
투어리스트들은 전형적으로 릴랙스하고, 아무 것도 개의치 않고, 아주 캐주얼한 복장과 언행을 하고 파티 모드에 잠겨 있을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항상 리조트와 레스토랑, 바들은 프로페셔널하게 운영되는 곳에 더 사람들이 몰리게 되어 있습니다: 효율적이고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상품들 또는 품질 높은 서비스. 잘 운영되고 있는 다이브 센터에 꿈의 직장을 확보하려면 여러분은 구직을 시작하기 전에 “투어리스트” 모드에서 “프로페셔널” 모드로 바꾸어야 할 것입니다.
모든 투어리스트들과 심지어는 그곳 지역 사람들이 나시에 슬리퍼 차림으로 돌아다닐 때; 깨끗한 신발과 막 빨아 잘 다린 칼라가 달린 셔츠를 입은 당신은 벌써 많은 사람들로부터 눈에 들어오게 됩니다. 다이브 센터 오너는 당신을 바라보며 보통 그들의 센터 로고가 들어있는 셔츠를 얼마나 잘, 아니면 얼마나 잘못 소화해 낼 것인지 상상할 것입니다. 투어리스트는 청결에 그다지 신경을 쓰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MBA에서 공식적으로 나쁜 입냄새 또는 입에서 술냄새가 풍긴다고 진단하지 않았다 해도 이는 어떤 문화에서건 모든 딜을 마감시키는 결정적인 것이 됩니다 – 잠재적 고객들이 청결하지 못하거나 청결에 게으른 소매 스탭 또는 다이브 스탭이 “이전 다이브 센터”에서 가졌던 “바보같은 경험”에 대해 웃으며 경쟁자와 다이빙하는 것을 상상할 수 있을 것입니다.
때때로 새로운 다이브 강사들은 “내가 항상 꿈에 그려왔던 꿈의 직장”에 집착하여 이 동일하게 중요한 같은 질문을 다른 방향에서 묻는 것에 대해 잊어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무엇이 다이브 센터 매니저/오너들이 지속적으로 찾고 있는 꿈의 강사를 만드는가?”
그러니 처음 인터뷰를 가기 이전에: 초보 다이버로 다이브 센터를 찾아가는 자신의 그림을 그려 보십시오 (그리고 기억하십시오!) 무엇을 기대하고 있었습니까? 그 스탭 또는 강사가 당신에게 어떤 인상을 남겼었습니까? – 당신이 다이빙 경력의 길로 들어설 수 있도록 만들었으니 많은 좋은 인상들을 남겼을 것입니다. 처음 만남에서의 특별했던 순간들을 생각해 보십시오: 그들의 첫인상, 태도, 얼마나 당신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였는지, 당신의 질문에 어떻게 대응했었는지. 이로써 여러분은 자신에게 맞는 태도를 흉내낼 수 있게 됩니다.


Relat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