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Logo우리의 쓰레기는 이 환경에 소속되지 않지만 수백만 톤의 쓰레기들이 매년 바다로 흘러 들어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프로젝트 AWARE 다이버들이 보고한 쓰레기 타입들의 가장 큰 것은 플라스틱입니다 – 전체 아이템들의 7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에는 우리들이 매일처럼 사용하고 버리는 보틀과 비닐 봉지 등 일회용 플라스틱들로 해양 생물체들이 음식으로 착각하여 섭취하고, 낚시줄과 그물들 역시 해양 생물체들을 얽히게 하여 무시무시한 결과들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제까지 보고된 40만이 넘는 쓰레기 아이템들을 시각화 해 주는 이 지도는 왜 우리가 쓰레기를 줄여야 하는지, 이것이 왜 이렇게 중요한지를 보여줍니다.
프로젝트 AWARE의 새로운 쓰레기에 대항한 다이브 지도는 전 세계적인 스케일로 보고된 것이 무엇이고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 즉각적으로 시각화 할 수 있는 최초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 기관은 이 정보를 사용하여 쓰레기 예방의 선구적 움직임들을 유도하고 대양으로 흘러들어가는 쓰레기 양을 감소시키며 궁극적으로 해양 생물체를 보호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스쿠버 다이버로서 우리는 우리의 독특한 스킬과 지식을 수집한 데이타로 쓰레기가 파도 밑의 생명체들에 얼마나 커다란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알리기 위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버드지악은 말합니다. “수중 쓰레기를 제거하고 보고해 온 프로젝트 AWARE 자원 봉사자들은 깨끗하고 건강한 대양에 공헌하고 매일 대양에 도움을 주는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영감을 불어넣어주는 독특한 공동체의 멤버들입니다.”
다이버들이 수중에서 발견한 것들이 무엇인지 보기위해 지도를 살펴보고 www.projectaware.org/DiveAgainstDebrisMap에서 이 움직임에 참여해 주십시오.
Dive Against Debris


Relat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