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브마스터 인생의 하루

레이쉐크 샨체즈 훼르난데즈

PADI 다이브마스터
스쿠버 정키
PADI 5
스타 강사 개발 리조트 – 100% AWARE 파트너
말레이시아 사바

Leyshack-Fernandez

 

PADI 다이브마스터로서의 전형적인 일하는 하루 일과를 묘사해 보신다면….

마불섬에서 아침 7시. 다이브 컴퓨터 알람이 울리면 스쿠버 정키 마불 비치 리조트의 제 침대에서 벌떡 일어납니다. 준비를 갖추고 아침을 먹고 제티로 가 나의 인턴쉽의 하루를 위해 다이브 기어와 탱크 기타 장비 조직을 돕습니다. 셈포르나에서 보트가 도착하기를 기다리는 동안 동료들과 이야기를 합니다. 같은 세상을 공유하고 흔한 농담을 하고 함께 화사한 햇살을 즐기죠. 스트레스도 없고, 차도 없고, 쇼핑몰도 없는.. 그냥 바다만 존재하는.. 어떤 날은 유자격 다이버들과 함께 하고 어떤 날은 스쿠버 정키에서 그달 후반에 있을 PADI 강사 개발 코스를 준비하는 PADI 강사들을 보조합니다. 매일 무언가 즐거운 일이 생기죠. 다이브 보트가 도착하면 다이빙을 갈 시간이 됩니다! 하루가 얼마나 빨리 지나가는지 믿기지가 않을 정도입니다. 오후 3:30분에 3회의 다이빙을 모두 마치고 장비를 세척한 후 리조트에서 릴랙스한 샤워를 즐기기 전에 다이버들과 함께 로그북을 기록합니다!

다이빙을 언제 어떻게 시작하셨나요?

2011년 9월에 친구와 저는 스쿠버 정키에서 체험 다이빙을 하기 위해 셈포르나로 갈 결정을 했습니다. 아름다운 마불섬에 화창한 아침에 도착했고 칼라풀한 물고기들과 눈부신 산호들로 가득찬 투명한 물, 얼마나 아름다웠는지 믿기지가 않았습니다. 우리의 PADI 강사 제이슨은 환상적인 디스커버 스쿠버 다이빙 경험을 가능하게 해 주었습니다. 우리는 바다와 곧바로 사랑에 빠졌습니다.

언제 그리고 어디에서 PADI 다이브마스터가 되셨습니까?

말레이시아 국립 대학에서의 제 계약은 거의 끝이 나고 있었고 인생을 바꾸어 나를 완전히 행복하게 해 주는 무언가를 하고 싶었습니다. 오직 바다에만 있고 싶었기에 2013년 12월 1일에 PADI 다이브마스터 코스를 시작할 것을 결정했습니다. 물론 마불섬이어야 했구요. PADI 오픈워터 다이버 코스에서 PADI 레스큐 다이버 코스에 이르기까지 모든 코스들을 스쿠버 정키에서 했습니다: 말레이시아에서는 이 보다 나은 곳은 없었습니다! 이 작은 섬, 그리고 이곳의 사람들은 나를 계속 이곳으로 끌어들였습니다. 정말 마법과도 같은 곳입니다…

무엇이 PADI 프로페셔널이 될 동기를 주었습니까?

저는 선생님이자 교수이자 강의하는 사람입니다. 평생 많은 것들을 가르쳐왔습니다: 언어, 문학, 무술… 저에게 있어서 가르치는 것은 새로운 것들을 배우는 것과 여행, 다이빙과 함께 큰 보람을 주는 경험이 되어 왔습니다. 그러나 다이빙은 항상 마법과도 같고, 항상 저를 행복하게 만들고 완전하게 만들고 자연의 일부로 느끼게 해 주는 독특한 것이 되어 왔습니다. PADI 프로페셔널이 되는 것은 저에게 있어서 자연스러운 다음 단계였습니다. 그리고 전혀 후회하지 않습니다! 수중 세계의 경이로움을 보여주고 경험할 수 있는 것은 제가 경험한 것 중 최고의 경험이었습니다.

당신의 다이브마스터 코스 중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이 있다면?
PADI 다이브마스터 코스는 첫날부터 정말 환상적이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스쿠버 정키의 PADI 강사들은 가장 훈련을 잘 받은 사람들, 가장 철저한 선생님들, 가장 사람들에게 용기를 북돋아주는 멘토들이라고 생각합니다. 한 가지 기억만을 꼽는 것이 정말 힘들지만 에코-DMT 코스의 일환으로 리프 체크 특정 스페셜티를 했던 것은 정말 큰 보람을 안겨주었고 스쿠버 정키의 환경 프로젝트의 일부가 될 수 있었던 훌륭한 경험이었습니다.

어떤 다이브 행선지가 리스트에 있고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전세계 모든 곳에서 다이빙을 하고 싶습니다! 이건 어쩔 수가 없습니다! 그렇지만 필리핀과 멕시코, 홍해 그리고 갈라파고스에 가고 싶습니다. 다른 다이버들과 강사들, 인터넷과 다큐멘터리 등에서 이러한 곳들의 다이브 사이트 사진과 비디오들을 보아왔습니다. 직접 내 눈으로 그 곳을 보고 그 위도의 바다를 몸으로 느껴보고 싶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 리스트는 더욱 방대해 질 것입니다.

당신의 인생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다이빙이 있다면?

모든 다이빙에는 특별한 무언가가 있었지만 어떤 다이빙은 끝내줍니다. 발리 툴람벤의 리버티 난파선에서 했던 나이트 다이빙은 정말 잊을 수 없는 다이빙이었고 발리 시크릿 베이의 머크 다이빙 역시 멋졌습니다. 라자 엄팟과 웨스트 파푸아 역시 이제까지 경험했던 것 중 최고의 산호 리프 위해서의 나이트 다이빙 경험을 안겨주었습니다. 태국의 리칠리우 락은 물고기와 산호, 무척추동물들로 가득찬 피나클 다이브 사이트로 가장 생생한 생명체들로 둘러쌓여 있습니다. 마불 아와스의 놀라운 마크로 생명체들과 시파단 배리어 리프의 시아밀 섬의 데빌 가오리 떼들… 가장 기억에 남는 다이빙요? 아, 선택할 수가 없네요!

PADI 다이브마스터가 될 것을 생각하고 있는 다이버들에게 해 주고 싶은 조언이나 격려의 말이 있다면?

PADI 다이브마스터가 되는 것은 평생 잊지 못할 경험이 될 것입니다: 즐거움과 모험, 지식으로 가득차 있습니다. 이것 만으로도 다이브마스터가 되어야 할 것입니다! 다이빙 스킬이 크게 향상되고 바다에 관한 깊은 지식을 얻게 될 것입니다. PADI 다이브마스터가 되는 것은 환경을 사랑하고 환경을 보호하는 프로페셔널 다이버들의 공동체의 일원이 되는 것입니다. 매일 아침마타 아름다운 섬에서 눈을 뜨고 바다의 비밀을 하나씩 알아가는 것을 상상해 보십시오… 다음은 무엇이냐구요? 아주 당연히 PADI 강사 코스이죠.. 어디서요? 스쿠버 정키에서!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w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