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_Be a Role Model등반가나 캠프를 즐기는 사람들이 그들만의 도덕심과 규칙을 가지고 있는 것처럼 – 스쿠버 다이버들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프로젝트 AWARE다이버들이 대양을 보호하는 10가지 팁들은 모든 스킬 레벨의 다이버들이 매번 다이빙을 하고 여행할 때 변화를 만들어 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 다이버들이 대양 행성을 보호하는 10가지 팁들을 따를 것을 서약함으로 에코에 대한 다짐에 더욱 박차를 가해 주십시오.
take-the-pledge
1. 부력 조절의 전문가가 되십시오
수중 식물과 동물들은 보이는 것보다 훨씬 섬세하여 상처를 입기 쉽습니다. 한번 핀으로 스치는 것만으로도, 카메라에 부딪히는 것 만으로도, 한번 손이 닿는 것 만으로도 수십 년 간의 산호 성장을 파괴하고 식물에게 손상을 입히거나 동물을 해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스쿠버와 사진 장비를 유선형으로 유지하고 다이빙 스킬을 항상 갈고 닦음으로 수중 사진 테크닉을 완벽하게 하며 지속적으로 스킬들을 가다듬을 수 있도록 다이빙 교육을 지속하십시오. 항상 버디와 다이브 장비, 사진 장비가 자연 환경에 접촉하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 주십시오.
2. 롤 모델이 되십시오.
새로운 스쿠버 다이버들은 매일처럼 트레이닝을 받고 자격을 받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경험 레벨에 관계없이 환경과 접촉할 때 다른 사람들을 위한 좋은 모범이 되십시오 – 수중에서도 그리고 육지에서도.
3. 사진만 찍으십시오 – 버블만 남기십시오.
수중에 있는 거의 모든 자연적인 것들은 살아있거나 살아있는 생물체들에 의해 사용될 것들입니다. 만약 산호나 조개 또는 동물들을 채집한다면 섬세한 균형을 깨뜨리게 되고 다음 세대들을 위한 다이브 사이트가 점점 고갈되는 것에 한 몫을 하게 됩니다.
4. 수중 생물체들을 보호하십시오.
수중에서 아무것도 만지거나, 먹이를 주거나, 마음대로 다루거나, 쫓거나 올라타지 않도록 하십시오. 여러분의 행동은 동물들에게 큰 스트레스를 주게되고, 먹이 먹는 행위 또는 교미를 방해하거나 공격적인 행동을 야기시킬 수 있습니다. 수중 생물들을 이해하고 존중하며 모든 지역의 법규와 규칙들을 따르십시오.
5. 해양 쓰레기 액티비스트가 되십시오.
어마어마한 양의 쓰레기가 수중으로 흘러들어가, 아주 동떨어져 있는 수중 환경에까지 도달하고 있습니다. 한번 수중 환경으로 유입되면 쓰레기는 야생 생물들을 죽이고 서식지를 파괴하며 우리의 건강과 경제까지도 위협하게 됩니다. 여러분의 다이빙을 낭비하지 마십시오. 다이빙을 할 때마다 수중 세계에 있어서는 안될 것들을 제거하고 보고하십시오. 항상 환경을 인식한 물품을구입하고 지역 상품을 구입하고 가능하면 적게 구입하는 의식있는 노력을 기울여 주십시오.
6. 책임감있게 해산물을 선택하십시오.
어류 남획은 어종을 멸종위기로 몰아가고 유해한 낚시법 사용은 수중 생태계를 파괴하고 오염시킵니다. 여러분은 소비자로서 아주 중요한 역할을 가지고 있습니다. 해산물이 여러분의 식단의 일부가 되어 있다면 유지 가능한 종들을 선택하도록 하고, 레스토랑과 샵 오너들을 포함한 다른 이들에게 이에 동참할 수 있도록 격려해 주십시오.
7. 행동으로 옮기십시오.
스쿠버 다이버들은 지구 상에서 가장 강력한 대양을 지지하는 사람들이 됩니다. 이제는 이전까지와는 다르게 여러분과 같은 다이버들이 행동을 취해야 할 때입니다. 환경 보호를 위해 목소리를 높이고, 수중 사진들을 공유하며 정부에게 환경 손상 사실을 보고하고 변화를 위한 캠페인에 참여하십시오.  
8. 에코 투어리스트가 되십시오.
행선지를 결정하고 방문할 때 충분한 정보를 획득하도록 하십시오. 수자원 보호와 에너지 감소, 적절한 쓰레기 폐기, 무링 부이 사용을 포함한 책임감있게 사회적 및 환경적 비지니스 수칙들에 헌신되어 있는 장소를 선택하고 그 지역의 문화와 법규, 규칙들을 존중하십시오.
9.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여주십시오.
지구 온난화와 대양 산성화는 여러분이 가장 좋아하는 생물체와 대양 행성 전체를 크게 위험에 빠뜨립니다. 이산화탄소 배출량의 영향을 이해하고 이를 줄이고, 줄일 수 없는 것을 보완할 수 있는 방법들을 모색함으로 여러분이 할 수 있는 일을 해 주십시오.
10. 다시 돌려 주십시오.
대양 보호는 작거나 크거나 우리의 액션에 크게 의존하고 있습니다. 대양 보호에 투자하는 것은 우리의 행성을 보호해 주고 다이빙 어드벤쳐가 지속적으로 생존하게 해 줍니다. 우리가 작게 할 수 있는  액션과 깨끗하고 건강한 대양 행성을 확보하기 위해 필요한 정책 변화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기부금을 기부하고 기부금을 마련하는데 도움을 주십시오.
대양 행성이 받아야 할 보호를 주신 여러분께 감사합니다.
부터 Project AWARE Foundation.


Relat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