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승과 하강 스킬은 통제와 감독에 있어서 특별한 주의를 요구합니다. 조절된 비상 수영 상승 (CESA)과 같은 몇몇 스킬들은 라인을 필요로 합니다. 그러나 필수가 아니더라도 상승과 하강을 쉽게 멈출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하면 물 한 중간에서 상승과 하강을 할 때에는 언제라도 라인을 사용할 것을 고려합니다. 심지어는 학생 다이버들에게 라인을 보지 못하게 함으로 참고물 없이 자유하강을 할 때에도 라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경우에는 통제를 유지할 수 있게 해 주는 라인이 바로 옆에 있게 됩니다.
유자격 보조자가 없으면 상승과 하강 스킬 동안 감독에 있어서 약간 문제가 되기도 합니다. 만약 얕은 수심에서 상승 스키을 실시한다면 바로 머리 위에 떠 있는 학생들을 명확히 볼 수 있는 시야가 나온다면 (그리고 항상 다이버들을 버디끼리 놓아둔다면), 적절한 감독을 유지하면서도 상승 스킬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시야가 나쁠 때에는 다른 방법을 취해야 합니다. 하나의 옵션은 각각의 다이버와 상승 스킬을 실시할 때마다 전체 그룹이 함께 상승하고 하강하는 것입니다. 수심이 얕거나 보트가 가까이 머무는 경우에는 모두를 해변이나 보트 위에 남겨두고 한명씩 스킬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 모든 이가 스킬을 마친 후에는 재미있는 투어로 모두를 함께 안내할 수 있습니다.
PADI 강사들은 일반적인 기준과 절차 안의 감독 하에 있는 통제의 전체적인 기준을 지켜야 합니다. 강사들은 자격이 없는 학생 다이버들을 수면이나 수중에서 감독하지 않은 채 두어서는 안됩니다. 또한 강사들은 스킬을 하지 않는 학생 다이버들을 감독을 도와 줄 유자격 보조자가 없는 곳에서 상승 또는 하강 스킬을 실시할 때 좋은 판단력을 발휘해야 합니다.
PADI 오픈워터 다이버 코스 동안 스킬과 트레이닝을 지도하는 것에 관한 더 많은 정보를 PADI 오픈워터 다이버 코스 비디오 DVD, 프로 에디션 (상품 번호 70901)과 PADI의 강습 가이드 (상품 번호 70513과 70917MUL)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또한 구체적인 질문이 있을 경우에는 PADI 아시아 퍼시픽의 훈련 담당관([email protected])에게 연락할 수 있습니다.


Relat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