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를 받은 PADI 강사는 어쩔 줄 몰라했습니다. “정말 몰랐어요! 정말이예요?”
불행하게도 정말이었습니다. 그가 전화한 이유에 관한 내용을 이메일로 보냈기 때문입니다.
이 모든 것은 그 강사가 막 자격을 발급한 PADI 다이브마스터들 흥분한 한사람의 코스 평가 질의서 (CEQ)로 시작되었습니다. CEQ 답으로 그 다이브마스터가 eRDPML을 소유하지 않은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연락을 취하자 그 다이브마스터는 다이브마스터 트레이닝 중에 eRDPML을 강사에게 빌려서 배웠다고 말했습니다.
“그치만 크루팩에 안 들어있는데요! 크루팩에 안 들어 있는데…” 그의 목소리가 잦아들었습니다. 그는 깊은 슬픔에 빠져들었습니다.
그 결과로 PADI 품질 관리 팀은 강사에게 두가지 중요한 PADI 기준들에 관한 상기 내용을 보내게 되었습니다:

  • eRDPML은 PADI 다이브마스터 코스에 필수 교재입니다. 후보생들은 트레이닝 도중과 후에 사용할 수 있도록 개인 소유의 eRDPML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 강사들은 학생 다이버들에게 필수 교재를 빌려 줄 수 없습니다.

대부분의 PADI 강사들과 마찬가지로 전화를 받은 강사는 모든 코스를 PADI 기준대로 가르치고 따르고 있다는 자부심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품질 관리부서가 보낸 이메일은 답변을 하도록 하는 공식적인 질의 이메일이 아닌 앞으로는 주의하도록 하는 상기시키는 이메일이었지만 그는 PADI 기준을 어겼다는 사실에 기분을 상해했습니다.
강사의 잘못이 있다면? 각 코스에 필요한 모든 필수 교재들이 PADI 크루팩 안에 들어있을 것이라고 생각한 것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그렇기는 하지만 항상 그렇지는 않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예를 들어 eRDPML은 다이브마스터 크루팩에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레스큐 다이버 크루팩은 로그북을 포함하지 않습니다. 많은 다이버들은 PADI 오픈워터 다이버 코스를 할 때 eRDPML을 구입합니다. 대부분의 레스큐 다이버들은 이미 로그북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크루팩이 편리하고 경제적이기는 하지만 학생들과 후보생들은 PADI 기준을 충족시키기 위해 추가적인 아이템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 아이템을 가지고 있지 않다면 따로 구입을 해야만 합니다.
이 전화를 받은 강사와 같은 실수를 범하지 않으려면 항상 코스를 가르칠 때마다 PADI 강사 매뉴얼의 코스 기준을 체크하도록 합니다. 필수 교재와 권장된 교재 리스트를 모두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전화를 받은 강사가 권장하는 내용이었습니다. 그 강사는 우리가 연락할 때까지는 전혀 몰랐지만 앞으로는 그에게 다시 상기시킬 필요는 없을 것입니다.
한 강사의 경험으로부터 서로 배우고 크루팩 안에 들어있지 않다고 해서 필수가 아니라는 것이 아님을 기억해 주십시오. PADI 강사 매뉴얼을 살펴보지 않은 채 학생 다이버들에게 교재를 빌려주는 일이 없도록 해 주십시오. 이것이 전화를 받은 강사와 같은 입장이 되지 않도록 해 줄 것입니다.


Relat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