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는 Project AWARE 기고된 것입니다.

CITES_PAFteam 21.3.13매우 높게 거래되어 온 5개 종의 상어와 만타 레이와 톱상어 중 한가지 종이 2008 년 3 월, 태국, 방콕에서 개최된CITES 아래 CoP16의 결론에 나열되게 되었습니다.
170 개국의 대표단은 8개종의 가장 취약한 상어와 만타 레이의 일부를 포함하여 300 개 이상의 종에 영향을 미치는 70개 제안을 고려했습니다.
“상어와 가오리의 보존을 위한 이핵심적인 이정표를 성취하기 위해 공헌해 준 다이버들의 음성이 자랑스러우며 또 우리는 상어와 가오리 종의 번식에 대한 가치에 대한 인식과 또한 건전한 제안의 지지를 위한 정부들의 변호에 감사드립니다.”라고Project AWARE의 과학 및 정책 담당자이고 어소시에이트 디렉터이신 Ania Budziak (안야 부지악)님이 말했습니다.
해양의 화이트팁, 악상어, 세가지 종의 귀상어와 두가지 종의 만타 레이는 – 모두 IUCN의 위협에 처한 종으로 레드 리스트에 분류됨 – 이제 CITES의 부록 II에 추가되었습니다. “이것은 특히나 첫 번째 Elasmobranch (연골)종인 만타 레이가 첫 번째 시도에서 CITES 아래에 나열된 것은 일반적으로 해양 종족에 대한 중요하고 역사적인 성과입니다.”라고Ania Budziak (안야 부지악)님이 말했습니다. “부채꼴 귀상어는 그들의 귀중한 핀 때문에 불법 낚시 운영자에 의해 가장 흔하게 잡히어 가장 멸종 위기에 처한 종이란 정보에 대부분의 대표단이 놀라워 했습니다.”
2010 년부터, 여덟가지 상어 종이 CITES 목록에서 거부당했을 때, 스쿠버 다이빙 커뮤니티는 세계의 상어 지지자로 이 순간을 위해 캠페인을 해왔습니다. 135,000 이상의 상어 청원 서명 및 245,000 편지를 직접 CITES 대표단에 보낸 것을 바탕으로 Project AWARE는 CITES 보호의 정부의 의제에 전면 중앙에 올려 모든 기회를 포착했습니다. 우리의 파트너와 함께, 우리는 CITES 대표단과 만나 공개 협의 과정에 참여하고 IUCN 세계 보호 회의를 포함한 모든 미팅에서 상어 보호 문제에 CMS MOU (이주 상어 보호에 관한 양해 각서)에서 서명을 받고 모잠빅과 세네갈에는 CITES 준비 워크샵을 인용했습니다.
“취약 종과 해양 생태계 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해안 지역 사회의 경제적인 관광 기반이 건강하고, 번성하는 상어와 가오리 종에 의존하기 때문에 이것은 거대한 승리이다.”라고 Project AWARE의 이그제큐티브 디렉터인 Alex Earl (알렉스 얼)님이 말했습니다. “또한 전체 해양 보호 운동을 위한 중요한 성과입니다. 이 회의는 전례없는 상어와 가오리 종의 수에 대한 제안을 고려하게된 최초의 미팅이었고 지금보다 보호에 대한 강력한 추진력이 이제까지 없었습니다.”
상어와 가오리를 보호하기 위한 캠페인으로 다음은 무엇인가요? “우리는 지금 지속 가능한 국제 무역을 보장하기 위한 의무의 이행에 신속하게 작업할 CITES에 대한 모든 당사국에  촉구를 합니다.”라고 알렉스 얼님은 말했습니다. “하지만 이 순간에는 이 역사적인 결정의 중요성을 축하합니다.”
우리는 이 놀라운 이정표를 위해 Project AWARE 운동에 조인하고 캠페인한 모든 여러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해양의 지지자인 여러분들의 열정과 헌신은 비길 데 없습니다. 우리는 우리의 성취를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이것은 여러분들의 지원없이는 불가능했을 것입니다.

Project AWARE 지원하는 모든 PADI 멤버들과 아디브 센터에게 감사드립니다. 여러분들이 어떻게 Project AWARE 관련될 있는지에 대한 자세한 정보에 귀를 기울려주세요


Relat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