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따오의 크리스탈 다이브 리조트의 플라티늄 코스 디렉터인 대리우스 마오짜미의 눈을 통해 보는 PADI 강사, 트레이너, 그리고 다이빙 산업계의 멘토가 되는 의미에 대한 꺠달음을 주는 통찰
PADI 코스 디렉터의 생각들
또 하나의 PADI 강사 개발 코스가 마감이 되면서 나는 내가 선택한 이길을 돌아보고 내 새로 자격을 받은 PADI 강사들의 놀라운 앞길에 대한 생각을 하는 자신을 발견했습니다.
13년 동안 PADI 강사로, 지난 8년간 PADI 코스 디렉터로 있어오면서, 저는 아직가지도 내가 처음 가르쳤던 코스들을 기억하고, 그 두려워하는 에너지와 걱정, 그리고 앞으로 다가올 날들에 새로운 후보생들이 직면해야 할 크나큰 책임감 등을 아직도 느낄 수 있습니다. 나의 동료들과 내가 우리의 강사 프로그램에 쏟아 부은 것 만큼이나 우리는 새로운 강사들의 진정한 교육이 이제 막 시작되었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이 산업계에서 그들의 길을 만들어가는 도전들은 프로페셔널 세계에서 견줄 수 없는 경험들로 가득 찰 앞으로의 장기적인 경력이 될 것입니다. 어떤 사람들에게는 PADI 강사가 된다는 것이 도전을 포용하는 사람들로서 항상 자신을 생각하는 사람들의 개인적인 성공일 것입니다. 또 다른 이들에게는 이 새로운 역할이 인생의 더 커다란 모험에의 약간의 우회일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이들에게 이 자격을 얻기 위해 쏟아 부은 시간들과 다이빙 산업계 안에서 해온 것들은 그들의 삶을 풍요롭게 해 주고 평생 사용할 수 있는 기술을 가르쳐 줄 것입니다.
때때로 PADI 강사로서의 내 여정은 이러한 동기들로 이루어져 왔습니다. 결국 이제 저는 만족과 모험 그리고 다이빙 산업계에서 즐기는 라이프 스타일을 모두 한꺼번에 제공할 수 있는 직장은 거의 없다는 것을 깨우치게 되었습니다. 
다이빙을 통해 저는 전 세계에서 가장 흥미롭고 놀라운 사람들과 장소들을 방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내 가족 이외에 가장 소중하게 여기는 모든 인간관계들은 PADI 강사로서의 길을 시작하면서 탄생된 것이었습니다. 아주 다양한 배경을 가지고 세계 구석 구석에서 온 사람들과 가까워질 수 있었던 것들을 생각해보면 아주 행운으로 생각되기도 하고 아직도 어리둥절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만남들을 아주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대부분의 우리는 수중 세계가 아주 아름다운 곳이고 다이빙 산업계의 하나된 힘으로 보호가 필요한 곳이라는 것을 깨닫고 있습니다. 우리의 동기에 상관없이 우리는 그 아름다움을 지키는 책임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바다가 직면하는 위협들은 아주 거대합니다. 그래서 그 아름다운을 교육시키고 깨닫게 하는 것이 우리의 몫입니다. 이 과정에서 PADI 강사들의 중요성은 말로 다 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우리의 성공을 통해서만 우리는 가장 멋지고 열정적인 직업을 지속할 수 있을 것입니다.


Relat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