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에 세계 최대의 수중 쓰레기 청소를 위한 다이빙이 Project AWARE의 Dive Against Debris (쓰레기 반대 다이빙) 달의 액션을 위한 지원으로 태국의 푸켓에서 진행되었다. Go Eco 푸켓은 500여명의 다이버들과 200여명의 자원 봉사자들이 수중 환경에 긍정적인 변화를 돕기 위해 하나로 결합된 것을 보았다. 태국 정부와 PADI 다이브 센터와 리조트들, PADI 프로와 PADI 다이버들 뿐만 아니라 광범위한 자원 봉사자들의 지원으로 태국 의회의 한 멤버인 Raywat Areerob님에 의해 Go Eco 푸켓이 공식적으로 출시되었다  
수중 청소의 끝에는 15톤이란 놀라운 무게의 쓰레기들이 제거되었습니다! 인간이 상상하는 기준으로는 엄청난 노력이지요! 미디어는 물론 수중환경을 보호하는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올리기 위해 이 이벤트를 다루었고 또한 미디어는 다이버들이 수중 환경 정화의 일환으로 실시한 대단한 작업을 강조했다. 이 이벤트 후에 모든 다이버들과 자원 봉사자들은 유명한 태국 밴드인 “Job To Do”가 밤 늦게까지 대중을 즐겁게 하는 파티에 참가하여 즐겼다.
PADI 지역 담당관인 토니 앤드류스가 이 놀라운 행사를 조직하고 다이빙 지역 사회를 함께 뭉치는데 훌륭한 일을 했다. 물론 이 날의 행사는 Project AWARE 표창을 라이브로 스테이지에서 받은 Miss Kerry Leach 와  Mr Tee님의 지원이 없이는 성공을 하지 못했을 것이다.
특별 감사는 다음의 PADI 다이브 샵으로 드린다: 카말라 다이브 센터, 졸리 로저, 씨 펀 다이버스,  스쿠버 캣 다이빙, 다이브아시아, 콘 – 티키, 조이 다이브, 사우스 시암 다이버스, 챨롱 씨 스포츠, 카 오락 스쿠버 어드벤쳐스, 타일랜드 다이버스, 스캔디나비아 다이버스 뿐만 아니라 관련된 다른 모든 PADI 다이브 센터.
또한 큰 감사는 다음과 같은 조직과 단체에게 보낸다: BBAP, 힐튼 호텔, 라구나 호텔, 스칼, Ferang 식품 파라다이스, 푸켓 가제트, 푸켓 91.5FM, 럼블 피쉬의 어드벤쳐스, 다빈치, 리프 체크, 몰리 말로니의, 푸켓 아트, 푸켓 맥주, 창, 카타 그룹, RIC “N”롤 어드벤쳐스, 리전트 오브 사운드, 그리고 Job To Do.
의심 할 여지없이 가장 큰 감사는 Go Eco 푸켓 행사에 참가해 준 700명 이상의 다이버들과 자원 봉사자들에게 보낸다! 수중 환경은 이제 15 톤의 쓰레기가 적어졌고 또한 이 이벤트로 추가적인 언론의 관심을 모우게 했다.
관련된 모두가 이제 미래의 이벤트를 기대하고 있다!


Related Articles